꿈꾸는 돼지의 Dreams come true

[미국] 뮬란 본문

4rd dream 미디어즐기면 happy 돼지/영화

[미국] 뮬란

Dreaming Pig 2020. 9. 27. 16:17
반응형

 

뮬란 상영중

Mulan, 2020

개요: 모험, 드라마, 가족 미국 115분 2020 .09.17 개봉

감독: 니키 카로

출연: 유역비(뮬란)

[국내] 12세 관람가

 

 


 

  말많았던 영화 "뮬란"을 보고 왔습니다. 얼마전에 예전 2009버전과 2019년도 버전의 뮬란을 보고 2020년도 버전의 뮬란을 보니 참 맥락은 비슷한데 표현이나 내용이 많이 다른점을 느꼈습니다. 나라의 문화적 색깔이 많이 녹은 느낌이었습니다.

    뮬란의 줄거리는 나라의 징집령에따라 아들이 없었던 아버지가 군대를 가게됬는데 활동적이고 착한 뮬란이 아버지 대신 성을 숨기고 군대에 입대를 하고 거기서 좋은 성과를 내어 시대적배경으로 봣을때 낮은대우의 여성으로서 최초의 군간부로 되어 성공해서 고향에 귀향한다는 그런 내용입니다.

 

   2009년의 뮬란은 중국에서 만들어서그런지 중국의 무협영화스러움이 많이 묻었습니다. 심지어 뮬란이 무술실력이 띠어나 부대의 간부가 되어 지휘를 하는 여장부이고 이를 시기한 내부의 배신으로 위기해쳤다가 그걸 극복해서 복귀하지요.

2009 뮬란

   유역비 주연의 이번 뮬란은 미국에서 만들었고 유역비란 배우도 아시아계 미국인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에니메이션 스러운 화면색감과 배우들의 연기들도 차이가 있었죠. 대체적으로 미국인이 생각하는 중국인들의 효,충,의 뭐 이런 시각으로 보여주는 것이 많았습니다.

      중국 버전의 뮬란은 좀 어두운색의 영화라면 미국의 디즈니 뮬란은 색감에서 아주 밝은모습을 보여줍니다. 군대의 갑옷들도 그렇고 황제나 배경마져 밝은 느낌입니다.

    사실 영화만 봤을때 그렇게 나쁜건 아니였는데 유역비의 홍콩사태에 있어 중국지지발언 때문에 많이 이슈화되었었죠. 그래도 최대한 선입견 없이 보고자했습니다.

    저는 영화볼때 배역이 잘어울려야 영화의 몰입도가 많이 상승된다라는 생각을 가지고있는데요 이 영화에서의 캐스팅은 상당히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배역들이 참 잘어울렸습니다. 일단 주인공인 유역비도 참 잘어울렸지만 마녀의 공리역할도 참 잘어울렸고 악역(보리 칸)의 제이슨 스콧리라는 배우도 잘어울렸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표정만으로도 악역의 느낌이 표현이 잘됬고 공리도 약간 허무맹랑한 캐릭터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잘어울였습니다

보리칸과 마녀

   그런데 보면서 아 이건 쫌....아쉽네라고 생각되었던부분이 좀 에니의 실사화다보니 좀 현실감이 부족한부분이 좀 있었습니다. 일단 불사조가 자꾸 나오는것도 좀...어색했고 정예라지만 그리 많지 안은수로 급습해서 중국황제를 친다라는게 좀 억지스러웠죠. 심지어 그걸 뮬란 외 몇명이 막으러 가서  그걸 막았다는 것도 그렇고...중국전통이 아닌 개량복같은것들을 입었다곤해도 중국사람이 외국어를 유창하게 하니 그것도 좀 언발란스한 느낌도 났습니다. 

    그리고 가장 헐~ 이였던건 황제가 무술의 달인이라는 것이죠. 이연걸씨가 황제여서 그런지 무술실력이 보통이 아니였습니다.....그런데 억지로 잡혀져서 결국 뮬란이 구하러 가죠. 뭐 에니메이션을 영화화했으니 스토리도 조금 어색해도 결국 의미는 통하니까....그려려니 하고 다 봤습니다.

 

    뮬란이란 에니메이션을 영화화했기때문에 아이들도 볼수 있기때문에 그런쪽으로 신경을 더쓴거 같은데 화면의 색감표현은 상당히 이뻤습니다. 갑옷도 그렇고 마을분위기, 수도 , 궁전 등등 깔끔하고 시원시원한 장면들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페미니즘 형태의 대사들이 많아서 그 시대적 배경 잘 표현한거 같기도 하고요.

   

기와는 중국이나 한국 같고 뒤에 있는 탑은 일본형식아닌가? 외국인들 눈에는 다 거기서 거기겠지만요ㅎㅎ

    가족들이랑 보기는 딱 좋은 수준의 영화같습니다. 스토리도 그렇고 영상미도 그렇고 배우들의 개인 이슈를 제외하고 본다면 소소하게 볼수 있을만한 영화네요. ~

   (아 그리고 진짜 반전이 하나 있습니다. 유역비의 액션씬이 많은데 물론 대역을 썼죠. 그런데 보통은 단련을 많이하시는 분들이기에 배우랑 체격만 비슷하면 쓰는데 뮬란의 대역 스턴트배우는 주인공보다도 이쁘다는 거였습니다. 그냥  주연으로 해도 될정도의 미모죠 ) 

 

꿈꾸는 돼지의 평가점수 ★☆ 3.6/5.0   




Comments